우리의 활동/활동소식

<개방, 공유, 소통>으로 감춰있던 교육정보가 열립니다!

opengirok 2011. 3. 3. 15:57



우리아이 학원에 보내야겠는데.... 우리동네 학원별 수강료가 얼만지 궁금할 때 없으셨나요?

학교에서 보내는 수학여행비는 어떻게 책정되는지, 학교 공사 하도급내역은 어떤지, 급식 위생평가점수는 얼마나 되는지....교장선생님은 업무추진비로 얼마를 어디에 쓰는지....

평소 궁금했던 정보들, 하지만 어디서 찾아봐야 하는지 알 길이 없던 정보들입니다.


하지만, 이젠 어렵게 찾아보지 않아도 손 쉽게 이 정보들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울시교육청(교육감 곽노현)이 전국 교육청에서는 최초로 정보를 시민들과 공유하겠다고 나섰기 때문입니다.

서울시교육청은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소장 하승수)와 오늘 3월 3일 <개방, 공유, 소통의 열린 서울교육 2.0 추진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서울시 교육청은 앞으로 시민들이 쉽게 정보에 접근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도 만들고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도 쉽게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알권리에 충실한 방향으로 정보공개 관련 제도도 개선합니다.

곽노현 교육감은 "정보가 투명하게 공개되면 학부모, 시민들의 의견 제시가 쉬워지고, 좋은 제안을 받아들여서 더 좋은 서울교육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개방·공유·소통의 열린 서울교육 2.0'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임기 내내 직접 챙기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이 선도한 이 협약이 교육비리가 근절되고 투명하고 깨끗한 교육으로의 변화를 이끌어내길 기대해 봅니다!!!!

모든 정보가 막힘 없이 강물처럼 흐르는 사회가 되도록 정보공개센터도 함께 열심히 할테니 많이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