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활동

뜨거웠던 그 밤! 6주년기념 후원회원의밤 식스센터!!

opengirok 2014. 10. 29. 18:18

안녕하세요.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입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있었던 정보공개센터 6주년기념 후원회원의밤 소식을 전하려 합니다. 


2008년 10월 9일에 창립한 정보공개센터는 올해로 만 6살이 되었어요. 

그래서 10월 24일 저녁에는 정보공개센터의 회원분들과 함께 생일파티를 열었답니다. 

<정보공개센터 6주년 기념 후원회원의밤 식스센터>라는 이름으로 말이죠.




후원회원의밤 행사 전부터 생일선물로 후원을 해주신 분들, 회원이 되어주신 분들, 파티에 참석해주신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먼저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씀 전합니다. 정말정말 감사드려요!!ㅠㅠ






후원회원의밤 1부에서는 정보공개센터의 지난날과 앞날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센터추적60분이라는 이름의 회원 토크쇼를 진행했는데요. 


토크로 60분을 꽉꽉 채우지는 못했지만. 센터의 활동에 대해 아주아주 밀도 있고, 날카로우며 애정 어린,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었답니다. 


소중하고 귀한 분들을 모시고는 이야기를 길게 나누지 못해 너무 아쉽더라구요. 다시 한번 기획해서 진짜 본격적인 센터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었답니다. 


센터가 앞으로 해 나가야 할 활동에 대해 쏙쏙 이야기 해 주신, 하승수님, 홍석재님, 이선미님, 이두찬님. 정말정말 고맙습니다!!






토크쇼가 끝난 7시 경 부터는 본격적인 파티가 시작되었는데요. 

아시죠? 정보공개센터 행사 재미지기로 유명한 것 말이에요~


24일에도 역시나 멋쟁이 에너지 분들이 가득가득 자리를 채워 주셨습니다. (물론 술잔도 가득가득ㅋㅋ)

행사의 시작은 센터의 서경기 대표님께서 열어주셨구요.

행사 진행을 맡아준 조민지 간사와 이도훈 회원은 오가는 손님 챙기랴, 영상 준비하랴, 진행하랴, 정신 없는 와중에도 찰지고 재미나게 행사를 이끌어 주었답니다. 

하지만 역시! 아무리 유재석이 와도 반응이 없으면 재미도 없어지는데요. 센터 에너지들은 웃음 에너지도 많으건지~ 재미있지 않은 이야기에도 꺌꺌꺌 웃어주시고, 호응도 잘 해 주시고!

덕분에 더 즐거운 분위기가 되었던 것 같아요









파티에 공연이 빠질 수 없죠!


센터의 생일을 축하해 주기 위해 뮤지션 솔가님이 오셔서 공연을 해 주셨는데요- 멋진 공연 덕분에 분위기는 더욱 무르익었답니다. 

노래도 어찌나 좋던지~~~~솔가님이 그때 불러주셨던 노래 <같이 살자>는 아직도 제 입가에 맴돌고 있답니다. ♬ 방귀뽕 ♬ 






그리고 일년에 딱 하루! 센터 후원회원의밤에서만 볼 수 있는 <강기하와 미미미 시스터즈>의 공연이 바로 이어졌어요.

강성국, 강언주, 조민지, 정진임. 네명의 센터 활동가로 구성된 강기하와 미미미는 이날 재결성과 동시에 바로 해체했답니다. 

못보신 회원님은 아쉽지만 내년을 기약해 주세요.~~~~






불금에 찾아오신 회원들과 나누고 싶어서 작은 선물도 준비했었는데요. 


하나는 바로 향기 가득한 더치커피!

전주에서 <길위의 커피> 라는 맛있는 카페를 하고 계신 최윤진 회원님께서 회원들과 함께 나눠 먹으라고 더치커피를 6병이나 보내주셔서 당일 찾아와주신 회원들과 나누었답니다. 


또 하나는 바로바로 센터 창립이래 최초의 기념품인 오프너였는데요.

정보도 오픈하고, 술병도 오픈하고, 우리의 마음도 오픈하고! 

센터의 색깔을 잘 담아보려고 준비했는데, 마음에는 드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렇게 신나고 즐겁게 생파를 보냈는데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후원회원의밤을 즐기다 보니 자정이 다 되어가더라구요. 

그제서야 공식 행사를 마쳤답니다. 















정보공개센터 후원회원의밤을 보내면서 다시 한번 생각했습니다. 

‘센터는 정말 복이 많구나. 이렇게 멋진 에너지들과 함께 하다니’


정보공개센터 에너지 그대가 전해주신 사랑으로 더 무럭무럭 자라겠습니다. 

우리 사회의 알권리를 위해, 일부 권력들만의 정보독점을 없애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뜨겁게 활동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세요 :D


많이 부족한 정보공개센터를 사랑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격려해 주시고, 아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에너지 그대.. 사...........사........... 사랑해요 ♡




<6주년 후원회원의 밤 활동가 소개 영상>





<6주년 후원회원의 밤 센터활동 소개 영상>